닫기

회장소개 및 인사말

home>학회정보>회장소개 및 인사말

정영기

한국동서철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한국동서철학회 회장직의 소임을 맡게 된 호서대학교 창의교양학부 정영기입니다.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19 대유행은 아직도 맹위를 떨치며 우리 사회를 위협하고 우리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우리 학회의 정기학술대회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2021년 하반기에는 마스크를 벗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해서 대면 방식으로 학술대회가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지만 그리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렇게 어려울수록 우리는 기본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회원들 모두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이겨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회장으로서 저는 회원 여러분들과 학회임원들과 소통하고 협조하면서 소중한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선대 회장님들의 헌신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많은 연구 성과를 내놓았으며 특히 학술지 『동서철학연구』는 2021년 6월 100호 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은 2020년 처음으로 기존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대상으로 재인증평가를 시행했습니다. 재인증평가를 통과한 학술지는 5년 동안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지위를 유지하게 되는데, 『동서철학연구』는 재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서 앞으로 5년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지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 가로놓여 있지만 저희 회장단과 임원진들은 2021년 한 해 의미있는 정기학술대회 개최와 심도있는 학술지 발간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국동서철학회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박수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2021년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4일

30대 한국동서철학회 회장 정영기 드림

맨위로